개인상담

개요

  • 개인상담?
  • 상담자와 1:1로 약 일주일에 1회씩 만나 현재 당면한 어려움이나 고민에 대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활동입니다. 일상생활의 어려움부터 성격, 대인관계, 학업, 진로 등 자유로운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상담은 자기 이해를 돕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찾아나가는 성장의 과정입니다.상담 횟수는 10회를 기준으로 상담자와 조율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는 비밀로 유지됩니다.

상담주제

개인상담 신청 절차

개인상담 신청 절차

대면상담

대면상담은 약속된 시간에 상담소에 방문하여 상담자와 일대일로 만나 대화를 나누는 가장 전통적인 상담 방식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상담내용과 사적 정보는 비밀로 유지됩니다.

화상상담

화상상담은 해외 및 지방 거주, 또는 감염병 유행과 같은 특수한 상황으로 방문상담이 어려울 때 유용한 채널입니다. 화상상담 서비스를 받으 려면 노트북, 컴퓨터, 이어폰, 안정적인 네트워크(network) 등 화상 연결이 가능한 기기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상담내용 보호를 위해 비밀 유지가 잘 될 수 있는 안전한 개인 공간이 필요하며, 공공장소에서는 화상상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담자가 배정되면 전화로 상담시간을 정하고, 약속된 시간에 접속할 수 있도록 상담자가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링크를 발송하게 됩니다. 이후 상담진행방식은 대면상담과 동일하게 1:1로 진행됩니다.

전화상담(필요시 제한적으로 시행)

전화상담은 상담소에 방문하지 않고 전화로 상담을 받는 방식이며, 대면상담이 어려운 상황뿐만 아니라 화상상담을 위한 환경 마련이 어려운 경우에 택할 수 있습니다. 상담내용 보호를 위해 비밀유지가 잘 될 수 있는 안전한 개인 공간이 필요하며, 안전한 장소가 확보되지 않은 경우 전화상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